개발하고 싶은 초심자

로지텍 키보드 블루투스 연결 유실될 때 본문

알아두면 개발+블로깅에 유용한것들

로지텍 키보드 블루투스 연결 유실될 때

정새얀 2022. 8. 23. 21:12

(로지텍 mx keys for mac 사용 중, 그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글)

 

하루 종일 잘 사용하던 키보드가 갑자기 먹통이 되어버렸다.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해보니 잘 연결되어있던 키보드가 연결이 되어있지 않았다.

이지 스위치를 보니 F13 스위치만 계속 깜빡였다(처음 키보드를 연결할 때 맥북을 F13 스위치에 연결해두었었다)

그 상태로 블루투스에서 연결을 수십 번 눌러보아도 연결이 되지 않았다.

 

로지옵션+를 들어가 보니 블루투스 연결도 끊겨있었고 배터리도 잔량이 없는 것으로 나와있었다.

일단 유선으로 충전을 꼽아 다시 연결을 해봤다. 해결되지 않았다. 이리저리 구글링 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그중 아예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지웠다가 다시 해보면 된다는 글을 보고 시도해봤다. 해결되지 않았다.

왜 그럴까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그저 해보란 대로, 그러면서 자가 진단(이라고 쓰고 추측인게 팩트다)을 해볼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연결이 되었다 안되었다를 반복하다가, 또 갑자기 해결이 되어 이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 내 추측으로는(지금 내 개인적인 상황에서 제일 가능성 있어 보임 / 아닐 수도 있지만)

키보드 배터리가 잔량이 아예 없다가 충전을 시키면서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하면서

중간에 블루투스 연결을 시킬 수 있는 배터리 잔량으로 충전이 되어 연결이 다시 되었던 것 같다.

 

아니면 전원을 껐다 켜는 동안 뭔가 해결이 되었거나.

그도 아니면 F13 스위치를 깜빡이지 않을 때까지 누른 것이 해결책이었거나.

사실 잘 모르겠다. 앞서 언급한 구글링을 여러 차례 해봤을 때, 로지텍의 이런 키보드(혹은 마우스)의 블루투스 연결 유실은 

나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다.

mx anywhere 3 for mac을 사용할 때도 그랬는데,

마우스는 키보드처럼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더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났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키보드도 마우스도 for mac을 사용하여 호환성 문제를 최대한 겪지 않으려 하는데도 불구하고 

아예 일어나지 않도록 하지는 못하는 것 같다.

하지만 입문을 로지텍으로 했고, 다른 회사 제품들을 사용한 적이 없다보니 쉽사리 타 제품으로 옮겨가기가 쉽지 않다ㅠㅠ

Comments